• 2019년, KVRF와 VREXPO가 통합개최 됩니다.

참가기업 소개

[기업소개]성결대학교 XR CENTER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9-19 13:50 조회731회 댓글0건

본문

 

기업명

성결대학교 XR CENTER


227eb15c48de6346ba950ccffd79ed9f_1569371544_878.jpg
 

 

 기업소개

 (VR사업 추진 주요 내용 및 성과)

- 201811: 성결대학교 XR 센터 설립

- 20195~6: 미래탐방교실 운영(5), 오산교육재단

- 20195~6: 안양시 중학생 대상 학과체험(XR센터)

- 201952019 중학교 자유학기제 커리큘럼 개발 선정,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실감형콘텐츠로 제작될 3개분야 커리큘럼 개발,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공동 수행)

- 20196: 2019 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지원 사업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과제명: XR(확장현실)기반의 초실감 미디어 콘텐츠 개발을 위한 교육)

- 20197: 안양공업고등학교와 4차산업관련 상호업무협약 체결

- 20197: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20197: 안양관내 초/중등 교사 연수 (미디어사운드, AR/VR)

- 20198월 성결대학교 XR 센터 교육장 및 체험장 확대 구축

- 20198: 디지털 창작소 운영, 안양과천교육청

- 20199: 2019년 실감콘텐츠 적용 시범학교 운영방안 연구 선정,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공동 수행)

- 20199: 안양시 만안구청소년수련관과 업무협약 체결

- 20199: 안양시 진로체험 페스티벌, XR센터 체험관 운영(VR/AR 체험)

- 20199: 공유저작물 이용활성화를 위한 중장기계획수립 사업 선정, 한국저작권위원회

- 201910: 안양관내 교사대상, 사이매틱스 수업 진행(숨은소리그림찾기 

 전시품목

 

전시 : XR(확장현실) 기반의 공연 콘텐츠를 위한 입체음향 레이아웃 데모

- 체험 방법: 부스 내 다채널 스피커 레이아웃 안에서 감상

- 콘텐츠 내용

 

장르

클래식 음악

분류

스트링 콰르텟(String Quartet)

소개

이 콘텐츠는 이탈리아 작곡가 안토니오 비발디(Vivaldi)<사계>을 스트링 콰르텟과 함께 클래식 전용 극장에서 제작하고 주제에 맞는 영상이 배경이 되어 편안한 가상공간에서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는 콘텐츠 이다.

세부 내용

1악장: 알레그로

1악장에서 따뜻한 봄이 오고 새들은 즐겁게 아침을 노래하고 시냇물은 부드럽게 속삭이며 흐른다. 갑자기 하늘에 검은 구름이 몰려와 번개가 소란을 피우다 어느덧 구름은 걷히고 다시 아늑한 봄의 분위기 속에 노래가 시작된다.

2악장: 라르고

2악장은 파란목장에 따뜻한 봄볕을 받는 한가하고 나른한 풍경이 펼쳐진다.

3악장: 알레그로 파스트롤레

3악장은 아름다운 물의 요정이 나타나 양치기가 부르는 피리소리에 맞춰 해맑은 봄 하늘 아래에서 즐겁게 춤춘다.” 는 내용을 지시사항으로 제공하였으며 이와 같은 느낌의 연주를 감상 할 수 있다.

 

- 성과 및 특이사항: <입체음향을 적용한 가상현실(VR) 음악 콘텐츠>

 

최근 가상현실 콘텐츠의 활발한 제작 및 보급에 따라 가상현실의 오디오에 대한 중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다. 360도 영상에서 온전한 소리의 위치와 존재감은 시청각의 인지적 조화를 주어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이를 위해 360도 영상과 오디오는 사전제작 단계에서부터 함께 논의 되고 제작되어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실제 콘텐츠 제작현장에서는 이러한 콘텐츠를 많이 찾아 볼 수가 없었다. 그러나 오디오 분야에서는 현재까지 가상현실을 위한 입체음향 혹은 앰비소닉스 소리 채집 기술이 다양한 방법으로 제안되고 콘텐츠에 적용된 사례들을 살펴 볼 수 있다.

본 프로젝트는 이러한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가상현실 공간에서의 음악 제작을 오디오 적인 관점 뿐 아니라 콘텐츠의 기술적 관점과 예술적 관점의 접근을 비교하여 가상현실 음악 감상에 효과적인 제작 과정을 제안한다. 제작을 위해 다양한 마이크로폰 기술을 사용하여 소리를 채집하고 객체 기반 공간 오디오 렌더링을 통해 구현된 <VR 음악 콘텐츠, The Real Strings>를 한다.

 

* 본 전시 출품작은 [2019년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 XR(확장현실)기반의 초실감 미디어 콘텐츠 개발을 위한 교육(성결대학교×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 참여하는 프로젝트 학생들의 협업으로 진행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